제주 한림공원, 혼자 튤립축제 구경하기

반응형

제주 한림공원, 혼자 튤립축제 구경하기

 

 

 

전복문어비빔밥으로 배를 든든히 채우고

오늘의 메인코스 제주 한림공원으로 고고!

 

 

 

제주 협재 가볼만한 곳을 찾는다면?!

 

 

 

제주 한림공원 입장료

성인기준 12,000원 입니다.

 

저는 네이버 예약으로 11,400원을 지불했는데, 

현재는 창립50주년 기념으로 네이버예약에서

입장료 20% 할인 하더라구요 ㅇㅅㅇ?

 

 

 

처음으로 둘러볼곳은 아열대 식물원 입니다.

 

 

 

식물원 입구를 통해 들어갑니다.

 

 

 

오! 선인장들이 엄청 많더라구요?

 

 

 

이 동그란 선인장은 금호라는 선인장인데

앞쪽에 좀더 하얀건 백자금호라고 하네요?

 

 

 

저 사람키보다 더 큰 선인장 이름은 석화기린

 

 

 

오! 식물 중간중간 동물도 볼수 있었는데

작은 악어가 있더라구요? ㄷㄷㄷ

 

 

 

온실안에 선인장과 나무들이 울창!

 

 

 

예쁜 보라빛 꽃은 브룬펠시아칼리키나 입니다.

 

 

 

중간에 큰유황앵무가 있었는데

안녕하세요? 하고 말도 하더라구요 ㅎㅎ

 

신기해서 영상찍을려고 녹화버튼 누르니까

갑자기 말을 안해서 영상은 없네요 ㅠ_ㅜ 따흑

 

 

 

저 선인장 나무(?)는 백발 수염선인장 입니다.

 

 

 

온실구경도 좋지만 중간중간 이런 산책하는

기분도 느낄수 있어서 더 좋은것 같아요.

 

 

 

이건 아마도 용설란이 맞을꺼예요.

 

 

 

 

예전에 통영 장사도에서도 봤던거라서

왠지 반갑게 느껴지더라구요 ㅎㅎ

 

통영 장사도 방문 후기는

https://blahx1.tistory.com/737 참고해주세요~!

 

 

 

나무가 참 예쁘게 심어져 있더라구요.

 

 

 

다음으로 향한곳은 선인장*관엽온실 입니다.

 

 

 

사람 키보다 더 큰 선인장들이 엄청 많아요.

 

 

 

 

생전 처음보는 선인장 종류들이 많더라구요.

 

 

 

이건 인도고무나무 입니다.

 

 

 

이건 왠 귤인가? 했는데 하귤이라는 품종이래요.

 

 

 

야자나무도 다 똑같은게 아니더라구요?

이건 카나리야자 입니다.

 

 

 

이번엔 열대과수온실을 둘러볼께요.

 

 

 

우리나라에도 망고가?!

아쉽지만 열매는 안보이더라구요.

 

 

 

제주도에는 파랗지만 바나나도 있습니다!

 

 

 

파파야가 주렁주렁

 

 

 

이건 먹어본적 없지만 잭후르츠라는거래요.

 

 

 

야자수가 엄청 길쭉하게 자라있어요.

 

 

 

방문하기전엔 몰랐는데 이 넓은 공원을

개인이 야자수를 들여와서 심고

꾸준히 관리해서 만들거라고 하더라구요?

 

 

 

 

 

여기가 한국인지 외국인지 말안하면 전혀 모를것 같아요!

 

 

 

다음코스는 산야초원 입니다.

 

 

 

여기쯤 오니까 슬슬 다리가 아파서

벤치가 보이길래 좀 앉아서 쉬었어요 ㅎㅎ

 

 

 

수선화가 이렇게 예쁘게 피어있더라구요.

 

 

 

작은연못도 볼 수 있었어요.

연못에 청둥오리(?)도 있더라구요.

 

 

 

한림공원은 계절마다 테마(?)를 가지고

특정식물을 볼 수 있을때가 있는데

제가 방문했을때는 튤립축제를 하고 있었어요.

 

 

 

빨간 튤립들이 쫘악 심어져있는 풍경!

 

 

 

 

빨간 튤립말고도 색색의 튤립들이 많았어요.

사진 찍는 분들이 많았는데 저는 혼자온지라...;;

 

 

 

꽃보면서 걸어다니기만해도 힐링되는 느낌!

 

 

 

그런데 갑자기 나타는 동굴?

허걱! 한림공원안에 동굴이 2개나 있더라구요?

 

 

 

첫번째 동굴은 협재굴입니다.

 

꽤 어둡고 천장에서 물이 떨어지고

바닥에도 물기가 있어서 조심히 봐야해요.

 

 

 

협재굴에 이어 다음동굴은 쌍용굴

 

 

 

식물구경왔다가 동굴도 구경하고 갑니다 ㅎㅎ

 

 

 

분재들도 있었는데 제가 분재는 잘 몰라서;;

 

 

 

봄꽃이 엄청 예쁘게 피었더라구요~!

 

 

 

아까는 동굴이 있더니...

이번엔 민속마을이 나타났어요 ㅎㅎ

 

 

 

재암민속마을이라고해서 제주의 옛모습을

재현해 둔 곳이 있습니다.

 

 

 

민속마을도 대충 만든게 아니고

꽤 신경써서 만든듯한 퀄리티였어요~!

 

 

 

열심히 걸어다니다 만난 치즈냥 ㅎㅎ

 

 

 

고양이가 떠나고 다음으로 향한곳은

새가있는 정원 입니다.

 

 

 

여기서 공작새를 만나게 될줄이야?

 

 

 

타조도 몇마리 있었는데 털이 좀 빠졌더라구요.

공작새, 타조말고도 앵무새랑 다른 새들도 있었어요.

 

 

 

아 이제 기대했던 왕벚꽃보러!!

 

 

 

아... 그런데 유채꽃은 많이보이는데...

이번에 벚꽃이 좀 일찍피어서 왕벚꽃은 이미...

 

 

 

벚꽃엔딩... ㅠ_ㅜ 따흐흑...

한... 1주정도 빨리 왔었어야 했나봐요 ㅠ_ㅜ

이번 연도가 유난히 벚꽃이 빨리피어서... ㅠ_ㅜ

 

 

 

한림공원 큰 기대는 안하고 갔는데

생각보다 볼거리도 많고 때마다

다른 축제들도 하니 나중에 또 방문해보고 싶더라구요.

 

제주 협재 근처 가볼만한곳 찾으신다면

제주 한림공원 방문해보시면 좋을것 같네요~!

 

 

 

제주 한림공원 위치는?

 

 

 

반응형

이미지 맵

블라 블라

새로운거 먹어보기, 여행가기를 매우 좋아합니다 (ㅎㅂㅎ) /

    '떠나다 202X/2021.03 제주 - 애월 한림'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