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가 잡아온 다슬기 삶아서 손질하기 :D

반응형

아빠가 잡아온 다슬기 삶아서 손질하기 :D

 

 

 

아빠가 몇일전 강에서 다슬기를 잡아오셨어요 ㅋㅋ

 

그래서 가족이 다 모여서 삶은 다슬기의

알맹이를 빼내기 위해 고군분투 했답니다 ㅋㅋㅋ

 

 

 

 

다슬기 알맹이 빼내는거 보통일이 아니였습니다 ㅠ_ㅜ;;

 

 

 

 

다슬기를 삶기전에는 물에 3시간 이상 담궈두면서

수시로 물을 갈아주어 해감을 시켜야 한답니다.

 

 

 

 

그리고 잘 씻은 다슬기를 된장 또는 소금을 푼 물에

잘 삶아주면 다슬기 삶기는 끝!

 

이제 잘 삶아진 다슬기 알맹이는 빼내면 되겠죠?? ㅎㅎ

 

 

 

 

이렇게 다슬기 입구에다가 이쑤시개를 잘 꽂아서

몸통을 살살살 돌돌돌 돌려주면

 

(아빠 손 출연에 감사드립니다 ㅎㅂㅎㅋ)

 

 

 

 

이렇게 알맹이가 쏙! 빠져나온답니다 ㅋㅋ

 

알맹이 빼는건 쉬운데 일일이 빼내야하는

가내수공업(?)이라서 허리가 약간 아프다는;;

 

 

 

 

이렇게 가족이 모여서 다슬기 알맹이를

한~~~접시 빼냈답니다 ㅋㅋ

 

이걸로 된장국에 넣어서 먹으면 좋을것 같아요~!

다슬기가 몸에 좋다고 하더라구요 ㅋㅋ

 

 

 

 

반응형

이미지 맵

블라 블라

새로운거 먹어보기, 여행가기를 매우 좋아합니다 (ㅎㅂㅎ) /

    '즐기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